본문 바로가기
정보

항공권 예매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by 나혼산밍키 2023. 4. 21.
반응형

코로나19가 해지되고 주말에 일본을 다녀오거나 올여름 휴양지로 휴가를 떠날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여행 갈 나라를 정하고 가장 먼저 항공권을 예매하게 됩니다.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래서 항공권 예매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을 5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가 항공을 노린다면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먼저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항공사 사이트를 직접 들어가 보는 것은 귀찮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전 세계 항공권을 비교할 수 있는 스카이 스캐너 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국내항공사, 여행사 사이트뿐만 아니라 해외항공사, 여행사 사이트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원화나 한글이 잘 지원돼서 그냥 국내 사이트로 생각하고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됩니다. 그래서 많게는 몇 만 원에서 몇십만 원까지 예산을 초과할 수 있는 불상사가 벌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현지 통화로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할 카드의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가항공은 수화물 조건이 중요

다양한 저가항공사가 취항하게 되면서 정말 파격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특가 항공권을 예매하게 되면 위탁 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거나 취소, 변경 수수료가 엄격하고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경우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기내 수화물만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위탁 수화물을 포함한 항공권을 예매해야하는데 운임조건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예매한다면 혹시라도 취소할 경우 수수료를 덤터기 쓸 수 있습니다. 수화물 운임 조건 확인은 필수입니다. 위탁 수화물을 추가할 경우 항공권을 구입할 때 추가하는 것이 훨씬 저렴한 방법입니다. 항공원을 사는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예매 완료 후 예매권에서 추가하면 더 비싸게 지불해야 합니다. 

국내여행사 사이트에서 예매한다면

국내여행사 사이트를 통해서 예매할 예정이라면 카드사 프로모션을 잘 확인해봐야 합니다. 여름이나 겨울 휴가를 떠나는 성수기에는 보통 3개월~6주전부터 카드사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같은 항공권이더라도 카드사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 이벤트 페이지에 연결된 링크에서만 할인되는 경우도 있으니 카드사 이벤트 페이지를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여행사 사이트에서 예매한다면

우리가 카드를 발급할 때는 해외에서도 사용할지 국내에서만 사용할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해외겸용을 선택하게 되면 글로벌 카드 브랜드가 경정됩니다. 해외 여행사 사이트에서는 글로벌 카드 브랜드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1Q Global VIVA 는 해외 결제에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국제 브랜드 수수료가 1% 면제되고 급하게 발급받아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결제 시 6~9% 적립이 됩니다. DA@카드의 정석은 실적과 관계없이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 한도, 횟수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3%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공항라운지도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4가지 외화를 매매기준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결제, ATM인출, 국제/국내 브랜드 수수료가 모두 면제됩니다. 

마일리지로 예매한다면

항공사 사이트에서 직접 마일리지를 활용해 항공권을 예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대 361일 이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의 스카이 패스, 아시아나항공의 아시아나클럽, 그리고 6대 저가항공사와 유니온페이가 제휴한 유니온마일 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카드는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가 대표적인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1,000원당 1마일지씩 적립이 되고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는 1,000원당 2 마일리 적립됩니다. 연회비는 49,000원입니다.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를 사용하면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전 가맹점 1,000원당 1.5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해외에서 이용하면 두 배가 적립됩니다. 연회비는 45,000원입니다.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 에어서울, 에어부산은 ONE AIR(Unimile)을 이용하면 됩니다. 연회비 10,000원으로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