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도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크리스마스 카페

by 나혼산밍키 2023. 12. 15.
반응형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

오늘은 겨울에 더 화려하게 빛나는 카페 13곳을 소개합니다. 테마파크를 연상시키는 핫플레이스부터 바다와 연말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정원 카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까지 엄선했습니다.

첫 번째.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

화려한 장식과 식물로 가득한 고양 포레스트아웃팅스입니다. 브런치, 식사메뉴, 디저트, 베이커리등 선택거리가 많고 아기의자와 좌식자리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와 대형주차장까지 갖춘 완벽한 카페입니다. 명실상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유명한 카페답게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주말에 방문하면 인산인해라는 말이 몸으로 실감되는 곳입니다. 전국의 비슷한 카페들도 많이 생겨났지만 카페의 크기만큼이나 커다란 오너먼트들로 볼거리를 만들고 시즌마다 규모 있는 장식으로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1층 중앙은 실내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못 위 구름다리를 건너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합니다. 정원 주변으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 안쪽 분리된 공간에도 식물이 배치된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계단자리는 카페 전체를 전망할 수 있어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계단석으로 올라가면 바로 포토존이 나옵니다. 천장을 가득 채운 장식을 공간감 있게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2층은 중정을 향해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분위기를 즐기기 좋습니다. 안쪽으로는 좌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음료 가격은 6,800원부터 13,000원 사이이며 다양한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를 판매합니다.

두 번째. 양평 칸트의 마을

한옥과 트리의 조화가 멋진 베이커리 카페 양평 칸트의 마을입니다. 산책과 사색을 즐겼던 철학가 칸트의 산책 공간을 모티브로 만든 카페로 잘 가꾸어진 산책로와 정원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넓은 부지 전체에 전구들로 길을 밝히는 야경에 진심인 카페입니다. 계절꽃으로 가득했던 정원은 겨울이 되면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으로 가득 채워지며 트리 명소가 됩니다. 건물은 2층 규모의 퓨전 한옥 건물로 실내에 들어서면 식물들과 카운터가 나옵니다. 전면의 에 통창으로 화려하게 빛나는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계단에도 트리 장식과 샹들리에로 연말 분위기를 고취시킵니다. 이층에는 단체석부터 좌식까지 엔틱 하면서도 아늑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옥 건물 밖으로 나오면 연못과 분수가 매력적이 정원이 나옵니다. 한겨울 추위에도 가동되는 분수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정원을 수놓은 불빛들로 감성적인 분위기가 흐릅니다. 부지가 넓고 카페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을 남기기 좋고 단이 나뉘어 있어서 어느 자리에서든지 트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정원을 둘레로 조성된 단풍나무길, 수국길에도 화려한 전구들이 발걸음을 경쾌하게 만듭니다. 칸트의 마을 대표 포토존인 사이프러스 나무길도 조명을 밝혀 황홀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정원 곳곳에 꾸며진 화려한 불빛들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음료 가격은 7,000원부터 9,000원 사이이며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합니다.

세 번째. 김포 카페드첼시

영국풍 정원카페인 카페드 첼시는 1만 평 넓은 정원과 산책로를 보유한 대형 카페입니다. 높은 층고로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바닥부터 천장까지 투명하게 풍경을 비치는 통창이 매력적입니다. 정원 카페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크리스마스트리 명소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아 비교적 한적하게 트리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서면 카페의 규모만큼이나 커다란 장식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중앙에 포토존을 만들어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의 색채가 묻어난 소품들로 가득합니다. 2인용, 다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식물로 공간을 구분 지어 독립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창밖으로 바깥 풍경이 들어와 실내에서도 화려한 트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층에 유럽 티문화 갤러리인 첼시 티룸도 있습니다. 13세 이상 이용가능합니다. 1층과 2층 사이 아늑한 아지트 느낌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면 나무프레임이 멋진 온실이 나옵니다. 보랏빛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겨보세요. 온실 안에도 취식 공간이 있습니다. 반대편은 삼각 지붕이 멋진 풍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식물로 공간을 구분 지은 자리가 있습니다. 밖으로 테라스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페 앞 정원에는 크고 작은 트리들이 포토존을 만들고 있습니다. 정원에 튤립 구근이 심어져 있어서 출입이 제한되고 있으며 덕분에 트리 사진을 찍을 때 사람이 없는 장면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정원 뒷동산으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명을 따라 계단에 올라서면 카페 전경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습니다. 음료 가격은 6,500원부터 8,500원 사이며 다양한 빵과 디저트 조각 케이크 류를 판매하고 식사 메뉴도 있습니다.

네 번째. 당진 해어름

바다가 펼쳐지는 당진 해어름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정원카페로 레스토랑으로 이용되는 건물과 베이커리 카페 건물이 있습니다. 정원으로 들어가는 길부터 트리장식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바다를 향해 다양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고 정원 곳곳에 크고 작은 트리들 조경수, 조형물로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포토스폿이 많아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즐기기 좋습니다. 바다를 향해 펼쳐진 산책로를 걸으며 파도소리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 보세요. 베이커리카페 건물은 전면이 통유리로 개방감이 좋고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스토랑 건물에서는 바다와 정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정원을 화려하게 수놓는 전구들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눈길 닿는 모든 곳에 소품들과 조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루프탑에 올라서면 정원과 바다의 모습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특별한 연말을 보내보세요. 음료 가격은 8천 원부터 11,000원 사이이며 다양한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풀 서빙으로 제공되는 양식메뉴를 판매합니다.

다섯 번째. 서울 몰또 

서울 종로에 위치한 유럽 노천카페 감성의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입니다. 명동성당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카페로 포토스폿과 성당, 남산타워가 한 장면에 담겨 연중연시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빌딩 숲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지만 이탈리아 여행 중 성당 앞 노천카페에 방문한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카운터가 나오고 에스프레소 바 답게 실내에는 스탠딩석이 배치되어 잇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명동성당과 남산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이 나옵니다. 2인석부터 단체석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트리 앞 사진촬영은 1팀당 1분으로 시간이 제한되며 대기줄이 있습니다. 재촬영은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료가격은 4천 원부터 8,800원 사이이며 간단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2023.12.15 - [정보] - 이색적인 카페, 크리스마스에 가봐야 할 추천 카페

 

이색적인 카페, 크리스마스에 가봐야 할 추천 카페

연말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겨울분위기 뿜뿜 나는 카페들을 모아봤습니다. 초대형트리가 있는 카페부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카페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따뜻한 커피와 사랑하는 사람과 함

kmingky300.com

 

반응형

댓글